RATSENO

ERD 표기법 본문

ETC/정리

ERD 표기법

RATSENO 2020. 8. 4. 14:56

 

관계선의 종류

  • 실선(Identifying): 식별관계
    • 부모테이블의 PK가 자식테이블의 PK/FK가 되는 경우
    • 부모가 있어야 자식이 생기는 경우
  • 점섬(Non-Identifying): 비식별관계
    • 부모테이블의 PK가 자식테이블의 일반속성이 되는 경우
    • 부모가 없어도 자식이 생기는 경우

기호, 도형의 종류

  • | : 1개 / 실선은 '1'을 의미한다.
  • ∈ : 여러개 / 까마귀 발은 '다수' 혹은 '그 이상'을 의미한다.
  • o : 0개 / 고리는 '0' '0'을 의미한다. 

  • 하나의 부모는 하나의 자식으로 이어져 있다.

 

  • 하나의 부모는 여러 개의 자식으로 구성되어 있다.

  • 하나의 부모는 하나 이상의 자식으로 구성되어 있다.

  • 하나의 부모는 하나 이하의 자식으로 구성되어 있다.

  • 하나의 부모는 0 또는 하나 이상의 자식으로 구성되어 있다.

'ETC >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intellij]인텔리 j 단축키  (0) 2020.01.14
Ant style pattern  (0) 2018.04.04
Comments